온라인 법률상담

강화~계양 고속도로 건설관련 피해구제 없이 5~6공구 건설 논란

작성자
도이곶 지킴이
작성일
2024-01-18 09:33
조회
125
안녕하세요...환경법률 센터 관계자 여러분~~
다름이 아니오라 국가의 일방적 행태의 따라 아직까지 60~70년대 경제 개발 방식대로 환경은 무시하고 일방적인 처사대로 하고 있는 국토부 및 산하 도로공사 의 폐해에 대해 자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강화~계양 고속도로 기본 공사 구간은 7공구로 되었 있는데, 이중 가장 환경문제가 심히 우려 되고 있는 구간은 5~6공구로 환경영향 평가 및 고속도로 진술서 까지 문제점 야기하여 대책 촉구 마련을 하여 환경 및 지역 주민에게 최소한의 피해가 가기 위해 짧은 지식 소견이나마 고견을 전하였으나, 일방적으로 무시하고 괄시하고 대책 마련을 세우지 않고, 더 나아가 환경 문제는 물론 헌법에 제시되어 있는 인간 기본권 마저 침해하면 공사강행 의지가 보여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자세한 현장 사진및 추가 내용은 리플 해주시면 다시 올려 드리겠습니다.
5~6 공구는 김포시 최대 농림지역으로 일반 건물이 들어 올수도 없고, 일반도로 또한 건설 할 수 없는 농림 지역 입니다. 그 지대는 철새 또한 많이 찾는 지역이며, 너구리, 오소리, 고라니 등등 야생 동물 또한 심심치 않게 활동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농사 지역 이다 보니, 주민들 또한 실내작업 보다는 야외 작업이 주를 이루고 살 고 있습니다. 그런 실정을 반영해서 저는 평생 이 지역에서 살고 있는 야생 동물및 지역주민의 최소한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여러 고견및 자료을 드렸지만, 도로 공사 및 국토부는 이런 의견을 일방적으로 무시하고, 오히려 그 쪽 지역에 자동차 휴식 공간 또한 마련계획까지 가져 생태계 교란 및 환경오염을 부추겨 농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피폐하게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더는 두고 볼 수 없어, 관련 단체에 고견을 구해 대응 하고자 하니 진심어린 고견 부탁 드리겠습니다.. 향후 자료 필요 하시면 더 올려 드리겠습니다..

관련 고속도로로 인해 환경에 문제 되는 예시
1) 환경오염 문제 - 중금속 / 미세먼지 / 생활 쓰레기 / 토양 오염 등등
2) 인체 문제 - 청각 / 암 관련 / 정신 문제 / 심폐 질환
3) 생태계 - 야생동물 서식지 파괴 / 야생동물 수 감소 (천연기념물)
4) 재산권 및 근로 조건 악화 - 쌀 및 농작물 생산량 감소 / 농작물 피해 / 도로건설로 인한 농촌 인력 문제 (기계화가 아닌 옛날 방식으로 많은 노동력 필요)
전체 0